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개

아이오닉5 국내 전기 자동차 소개(특장점)

by easycorp 2021. 6.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대표 전기자동차인 현대자동차에서 선보인 아이오닉5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아이오닉5 국내 전기 자동차 소개(특장점)

아이오닉5 개요

현대자동차의 전기자동차 브랜드인 아이오닉에서 준중형 전기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아이오닉5를 2021년 2월에 출시하였습니다. 현재 아이오닉5 모델은 국내에서 택시 자동차 모델로도 생각하고 있을 정도로 국내 전기자동차 모델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오닉5의 외부 디자인에서는 전기자동차의 미래 지향적인 디잔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싫어하는 사람도 정해져 있어 호불호가 정확한 디자인입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는 자체 개발한 플랫폼을 적용한 모델이며 자동차 앞부분의 공기 저항을 최소화시키는 디자인에 많은 투자를 하여 실제로 공기저항을 많이 감소시켜 늘어난 주행거리를 보여 주었습니다. 배터리는 국내 회사 SK 배터리를 적용하였으며 국내 대표 전기차로 등급 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문제인 자동차 반도체 물량의 부족으로 아이오닉5를 생산하는 울산 공장이 잠시 중단되는 등 생산 양산에 문제가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테슬라 모델3가 3월에 3000대 이상의 대수가 보조금을 챙겨간 상태라 아이오닉5를 구입하는 고객은 보조금이 없어 못 받는 상황까지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출시 전에는 주행거리 500km 이상의 홍보를 하였지만 실제 출시된 차량 주행거리는 거기에 미치지 못해 아쉬움을 주고 있습니다.

 

 

아이오닉5 스펙 및 특징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는 충전 전압이 800V이상인 급속 충전기를 사용한다면 20분도 되지 않아 80% 이상의 충전 속도를 보이며 일반 충전 기준으로는 5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최대 주행거리는 400Km 초반까지 나오며 자동차 등급으로는 구동방식이 후륜 구동과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의 2가지 등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서스펜션은 전륜 서스펜션은 맥퍼슨 스트럿 방식을 적용하였으며 후류 서스펜션은 멀티링크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자동차 외관 색상은 아틀라스 화이트, 무광 골드 매트, 블루 루시드 펄 등 9가지의 여러 가지 색상이 적용되어 고객들의 선택폭을 늘렸습니다. 내부 내장 색상도 총 4개지로 다른 브랜드에 비해 많은 색상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아이오닉5는 요즘 트렌드인 캠핑과 차박의 컨셉에 맞추어 전기자동차에 충전되어 있는 전기를 외부에 사용이 가능한 V2L 기능이 가장 큰 특징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기존 현대자동차 쏘나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한 루프에서 태열을 이용하여 약간의 베터리를 충전해주는 기능이 있으며 하루 3~5km 주행이 가능할 정도의 양이라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는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원의 기준 중 하나인 6천만 원이 넘어가면 지원이 안 되는 차량 가격 요소에서 최대한 자동차 가격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차량 가격은 5천대로 맞추어 출시하였습니다. 아이오닉5은 19인치 휠과 20인치 휠을 적용하였으며 자동차 전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바퀴가 옆으로 나오지 않게 설계하여 최대한 공기저항을 줄여 주행거리에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아이오닉5의 내부 인테리어는 기아자동차 레이와 동일하게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콘솔박스가 없어 1열과 2열을 이동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기어 레버 방식도 예전 트레제 모델 다음으로 컬럼식 레버를 적용하여 많은 특이점을 주고 있습니다.

 

 

나의 의견

이번에 선보인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는 국내 전기차에서 많은 발전을 보인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국내에서 전기자동차라면 테슬라라는 열풍이 거세지고 있지만 테슬라와 비교하였을때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는 성능면이랑 디자인면에서 뒤처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테슬라에서 못한 주행거리와 V2L기능 등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에서 선보이면서 확실히 주요 타겟이 테슬라를 보고 개발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확실히 국내차에서는 1등으로 자부를 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이번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출시 이후 앞으로 국내 전기자동차의 발전은 급속도록 빠르게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