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개

벤츠 E클래스 알아보기(역사 및 특장점)

by easycorp 2021. 6.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의 국민차라고도 불리는 벤츠의 중형 세단 E클래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벤츠 E클래스 알아보기(역사 및 특장점)

벤츠 E클래스 개요

벤츠 E클래스 모델은 전 세계적으로 흔하게 볼 수 있는 고급 준대형 세단입니다. 벤츠 E클래스는 1936년 1세대인 W136 모델부터 시작하 현재 10세대 W213 모델까지 역사가 깊은 차 중에 하나 입니다. 한국에서는 BMW 5시리즈와 아우디 A6와 수입 자동차 판매율 1위 자리를 싸우고 있는 모델이며벤츠 E클래스는 동급 수입차인 BMW 5시리즈, 아우디 A6랑 비교하였을때 프로모션 할인도 적고 3개 브랜드 중 차량 가격이 가장 비싸지만 브랜드 인지도 때문인지 한국에서 3대 중 가장 높은 판매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판매율 라이벌인 BMW 5시리즈에서 연달아 엔진 부분 화재 발생하여 더욱더 판매량이 늘어났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국내 차량 동급인 제네시스 G80과 판매량을 다툴 정도로 국민차로 등급하게 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80이 3세대 넘어가기 전에는 벤츠 E클래스가 판매량에서 월등히 앞선 경우도 있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택시로 현대자동차 소나타와 기아자동차 K5를 볼 수 있듯이 벤츠 본고장인 독일에서는 택시로 벤츠 E클래스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벤츠 E클래스가 택시로 활용되어 우버 서비스가 독일에 자리를 설 수 없는 점이 여기에 있습니다. 그만큼 벤츠 E틀래스는 독일에서 자동차 대표 브랜드이자 모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벤츠 E클래스의 역사와 특징에 대해 다음 글에서 알아 보겠습니다.

 

 

벤츠 E클래스 역사 및 특장점

벤츠 E클래스는 1936년에 1세대로 W136 모델을 출시하였으며 이때도 택시기사들에게 인기가 있을만큼 처음부터 대표적인 차로 인기가 있었습니다. 1953년에 2세대 W120 모델이 출시 되었으며 1961년에 출시한 3세대 W110 모델에서는 7인승 리무진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차체 길이가 길어졌다. 꾸준한 세대 교체 발전으로 1984년 6세대 모델 W124애서는 현재 벤츠 E클래스의 기반을 만들었으며 화련하고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세단과 쿠페, 커버터블 등을 선보이며 자동차 시장이 커지는 시점에 맞추어 다양한 자동차 형식을 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1993년에 페이스리프트를 걸쳐 지금까지 반자동형 연료공급장치인 KE쩨트로닉 방식을 적용하였지만 벤츠 모델 전부 전자식 연료분사 장치를 적용하는 등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세대가 6세대 였습니다. 1995년에는 벤츠 E클래스 7세대를 출시하는데 이때는 벤츠 회사에서 CLK라는 쿠페, 컨버터블 모델을 선보이면서 벤츠 E클래스는 세단 형식만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7세대에서는 안전부분에서 에어백이 사이드에 내장되었으며 ASR 기능과 ESP 기능을 내장시키면서 안전부분에서 한층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이때 벤츠의 AMG 등급이 추가되면서 세단에 엔진 고사양이 추가되는 시점이 되었습니다. 벤츠 E클래스 8세대 W211 모델과 9세대 W212 모델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열풍을 불었으며 국내 중형 세단 수입차 판매량 1위 모델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2016년 부터 현재까지 벤츠 E클래스 10세대인 W213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크게 익스클루시브와 아방가르드 타입으로 나눠져 출시되고 있습니다. 안전성, 디자인부분, 성능부분에서는 최고를 자랑하고 있지만 브레이크 부분에서는 미작동하는 결함이나 라이닝 소음으로 빈전하게 증상이 접수되는 점이 있어 다소 아쉬운 점을 주고 있습니다.

 

 

나의생각

국내시장에서 운전을 하다보면 벤츠 E클래스는 BMW 5시리즈와 아우디 A6와의 수입차 중형 세단 경쟁 구도는 벌써 무너지고 월등히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누구나 보고 몸으로 느낄 정도 입니다. 더 나아가 국내 고급 중형 세단의 대표인 제네시스의 G80 모델과 비슷한 대수로 주변에서 지나가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수입차 국산차 경계를 넘어 그냥 국민 차라는 인식이 되고 있을 정도로 한국에서의 벤츠 E클래스는 지나칠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는거 같습니다. 또한 벤츠라는 회사에서 선보이는 차들을 보면 타브랜드의 벤침마킹 대상으로 항상 앞서 나가는 기술과 고급적인 브랜드 이미지로 E클래스 자체의 성능에 인기 보다는 벤츠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가 국내 판매율과 더욱 연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