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개

현대자동차 그랜저 알아보기(역사 및 특장점)

by easycorp 2021. 6.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산차 중에 역사가 깊은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모델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랜저 알아보기(역사 및 특장점)

현대자동차 그랜저 개요

현대자동차의 그랜저는 현대자동차 대표 모델인 아반떼, 소나타를 포함하여 대표 모델 중 하나이며 대한민국의 고급 준대형 세단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랜저는 역사도 깊고 지금까지 국산차 판매량 1위를 차치하고 있는 국산차의 역사이자 대표 모델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제네시스 브랜드가 독립하면서 현대자동차 그랜저의 자동차 가격은 떨어지고 고급세단의 이미지에서 다소 떨어지는 느낌이었지만 제네시스 브랜드 독립으로 현대자동차 에쿠스와 아슬란 모델이 단종되면서 현재 현대자동차 세단 중에는 최상급 모델로 다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자동차 그랜저는 국산차 중 사라지자 않는 모델로 역사도 길며 다른 국산차 모델의 표본이 되었습니다. 다음 단락에서 현대자동차 그랜저의 각 세대별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랜저 역사와 특장점

현대자동차 1세대는 그랜저L 모델로 1986년 중순에 출시하였습니다. 이 당시에 고급 세단으로 대우자동차의 로얄 살롱 슈퍼 모델이 한국에서 자리 잡고 있었는데 현대자동차 그랜저 출시로 대우자동차 로얄 살롱 슈퍼를 밀어내고 그 자리를 차지 하였습니다. 초기에는 수동변속기로 출시하였지만 자동변속기 옵션을 국내 최초롤 선보였습니다. 이때 국산차 변속기의 특성이 바뀌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현대자동차는 1992년에 2세대 그랜저LX 모델을 선보이는데 이떄 각진 외관 디자인으로만 출시했던 국산차에서 라운드가 들어가는 외관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국산차 디자인 변화를 주는 모델이 되었스빈다. 실내공간도 1세대와 비교 하였을때 넓어져 많은 인기를 누렸던 모델이었습니다. 이 당시 현대자동차의 최고급 대형 세단 트렌드로 다이너스티 모델이 출시 되었는데 그랜저 최고 등급인 V6 3.5 엔진이 탑재된 최상급 등급이랑 겹치는 상황이 생겨 없애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대자동차 그랜저 1세대, 2세대는 일본 미쓰비시와 공동 제작과 개발을 하였지만 미쓰비씨에서 90프로 설계를 한 자동차로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이 당시에는 현재자동차의 기술력과 경험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1998년에 3세대 모델인 그랜저XG를 선보이는데 1,2,세대랑 비교 했을때 3세대는 현대자동차의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점에서 의미가 있는 모델입니다. 또한 해외 세단 진출을 위해 1998년 에쿠스를 출시하면서 이때는 그랜저의 등급 위치가 변경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005년에 4세대 모델인 그랜저TG를 선보였으며 2011년에는 그랜저HG 5세대 모댈을 출시 하였으며 5세대 모델에서 가장 인기를 누렸습니다. 현대자동차는 5~6년 단위로 꾸준히 그랜저 세대 체인지를 하면서 많은 발전을 하였으며 2016년 부 현재 6세대 그랜저IG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욱 기대 되는 것은 2022년 7세대를 미리 출시예정이라고 공지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랜저 7세대는 오랫동안 비워 두었던 에쿠스 자리를 그랜저가 자리를 잡게 된다고 공식 발표를 하였습니다. 2022년 출시되는 현대자동차 7세대 그랜저는 기아자동차의 K8을 타겟팅하여 출시되는 점에서 자동차 크기는 기아자동차 K8보다 크거나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며 사람들에게 많은 기대가 되고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의 평가

현대자동차 그랜저는 국산차의 역사이자 자랑이라고 생각하는 모델입니다. 현대자동차 그랜저 모델은 타기전에는 모르지만 일단 차량에 탑승해보면 실내의 넓은 공간에서 처음 반하게 되며 내부 고급 인테리어에서 두번 반했던 모델이며 승차감에서 감탄하는 모델이었습니다. 또한 확실히 오랜 역사와 시행착오를 겪은 모델로 큰 결함이 없으며 믿고 탈 수 있는 모델이었던거 같습니다. 자동차 가격에서도 타브랜드 동급 모델과 비교 하였을때도 가성비가 월등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2022년에 출시하는 그랜저 7세대에 대해 기대하고 있으며 구입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다시 요약해서 말하면 현대자동차 그랜저는 큰 문제없는 모델이며 만족하는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