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개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공개합니다(특장점 및 분석)

by easycorp 2021. 5.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에서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출시된 스타리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공개합니다(특장점 및 분석)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알아보기

현대자동차에서 2021년 4월에 스타리아 대형차를 공개하면서 획기적인 디자인을 선보여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스타리아 모델은 기존은 스타렉스 다음 세대 모델로 전면 유리가 커지면서 지금까지 볼 수 없던 디자인이며 누가 보아도 같은 등급과 사양의 기아자동차 카니발을 상대로 출시한 모델로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스타리아를 출시하고 예약 첫날에 약 1만대를 넘으며 현대자동차 대표 모델인 아반떼 기록을 넘겼다고 합니다. 추후 기아자동차 카니발 처럼 리무진 등 높은 사양이 출시될 예정이며 아직까지는 스타렉스의 용도를 보았을때 전기자동차 버전은 출시 하지 않지만 2023년 수소연료전지차는 출시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특장점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모델은 기존의 스타렉스 후륜구동의 구동방식에서 전류구동 구동방식으로 변경되었으며 카고 등급을 제외하고 모든 등급에 전자식 4륜 구동방식이 유상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존 스타렉스보다 차량 크기 모든면에서 약간씩 크게 설계되었습니다. 변속기는 기본적으로 자동변속기가 적용 되었지만 11인승 스마트 등급과 카고 등급에서는 수동변속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변속기 기어봉은 카고 등급과 투어러 등급은 부츠타입 기어봉이며 라운지 등급은 버튼식 자동변속기를 적용 하였습니다. 디젤엔진 선택부분에서 놀라웠던 점은 구형 2.2L R 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전 스타렉스는 화물용이나 상업적인 용도로 많이 사용하였지만 카니발과 동일하고 패밀리형 대형차 이미지로 출시하였기 때문에 안전측면에서 기존 스타렉스에서 많은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에어백과 안전벨트 등 카니발 등급과 동일하게 들어갔으며 충돌방지 시스템 등 기본적인 안전 보조장치들이 적용 되었습니다. 스타리아는 패밀리 대형차에 맞게 내부 인테리어 면에서도 강점을 보이며 내부 색상은 블랙과 베이지 2가지 색상을 채택하였으며 실내 편리성을 위한 여러곳에 수납공간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카고 등급에는 3인승 카고와 5인승 카고가 있으며 투어러 등급과 라운지 등급에 적용한 멀티링크 대신 판스프링을 적용하여 화물을 싣는 목적에 맞 더 튼튼하게 적용하였으며 영업용 목적에 맞추어 자동차 전체 금액을 낮추었습니다. 많은 판매가 예상되는 고급형 등급인 라운지 등급은 7인승과 9인승 2가지가 있으며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내부 램프 부분에서 최근 트렌드 느낌을 주었으며 7인승 모델에 2열 시트에 릴렉션 시트를 적용하여 편안하고 특별한 공간을 적용 하였습니다. 9인승 모델의 2열시트는 180도 회전이 가능한 시트를 적용하였습니다. 외부 색상은 현재 크리미 화이트 색상을 포함한 6가지 색상이 출시 되었습니다. 휠은 대부분 세대 교체 시 변경이 되진만 스타리아는 기존 휠인 6홀 휠을 그대로 적용하였으며 다이아모든 모양의 휠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한층 강화시켰습니다. 모든 차량이 초기 결함이 보이고 있으며 스타리아도 마찬가지로 출시한고 차문을 닫을떄 창문이 깨지는 사건으로 설계과정의 부주의라는 점으로 현대자동차에게 큰 타격을 주어 현재 원인파악 후 수정 단계를 거친다고 합니다.

 

 

나의 생각

예전 기아자동차의 카니발과 이전 현대자동차의 스타렉스는 같은 등급의 차였지만 용도면에서 카니발은 패밀리카가 주력이었다면 스타렉스는 상업적 차량이 주력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모델 출시는 패밀리차의 중점을 맞추어 카니발에게 도전장을 내밀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년동안 패밀리카로 자리잡은 카니발에 비해 이번 스타리아는 너무 디자인 측면에만 많은 투자를 한 것처럼 느껴지며 대형차라는 느낌에서 자동차 자체의 가벼움이 다소 느껴져서 아쉬운 면이 있었습니다. 다음 세대까지 많은 보완을 통한 현대자동차 아슬란과 같은 좋은 자동차들이 사라지지 않기를 기대 합니다. 또한 기아자동차 카니발도 많은 긴장속에 새로운 세대가 출시가 되었으며 요즘 가족구성원이 작아도 캠핑같은 취미생활과 더욱더 넓은 자동차 환경을 추구하는 고객 니즈 때문에 패밀리 대형차 모습은 급속도록 변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