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개

아우디 E 트론 개요 및 특장점

by easycorp 2021. 5.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우디에서 선보인 전기 SUV 자동차 X 트론 모델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우디 E 트론 개요 및 특장점

아우디 E 트론 개요

아우디에서 준대형 전기 SUV인 E 트론 모델을 2020년에 출시 하였습니다. 경쟁 자동차 모델로는 테슬라의 모델 X 를 뽑을 수 있으며 차체 크기는 15센치 정도 작다고 볼 수 있다. 아직 아우디에서는 전기 자동차 역사가 짧으며 주행거리가 약 330km 밖에 되지 않아 고객이 선택하기에는 망설이는 부분이 있다. 하지만 사이더 미러를 카메라로 대처한 부분과 외관 디자인이 고급스러워 이 부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전기 자동차 중 하나이며 어벤져스 영화에서 요원들의 차로도 출연하였으며 각종 미래 공상과학 영화에서 많은 출연을 할 만큼 디자인면에서는 세계 전체 자동차 중 손꽂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우디 전기 자동차는 생소하지만 과연 디자인 만큼 성능은 어떨지 다음 글에서 알아 보겠습니다.

 

 

아우디 E 트론 특장점

아우디 E 트론은 벨기에 공장에서 생산을 하고 있으며 베터리는 한국의 삼성과 LG 회사의 베터리가 장착되어 있지만 95 kWh의 고용량 베터리로 한국 기준으로 300km의 주행거리가 나오는 점이 가장 아쉬운 점입니다. 테슬라 모델 X 의 모터최대출력과 최고 속도 250km/h, 가속성능 등을 비교 했을때 아우디 E 트론은 최고속도 200km/h와 5.7초의 가속성능으로 현저히 떨어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테슬라 모델 X 는 100kWh의 에너지 용량의 1회 충전 중행가능거리로 430km 주행이 가능하지만 아우디 E 트론은 95kwh의 대용량 베터리에도 불고하고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가 약 300km 밖에 되지 않아 이 부분에서 아직 아우디 전기자동차의 길은 멀다고 생각합니다. 아우디 E 트론은 준대형 SUV임에도 7인승이 아닌 5인승으로 설계하였으며 트렁크 적재공간은 600L로 넓은 공간으로 설계가 되어 요즘 차박을 위한 차량으로도 적합한 트렁크 크기입니다. 서스펜션은 전륜과 후륜 모두 멀티링크를 적용하였으며 제동장치도 전류과 후륜 보두 V디스크를 적용한 평범한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구동방식도 다른 전기자동차와 동일하게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을 적용하였습니다. 차체 중량은 약 2600kg으로 차체 크기에 비해 밀도가 높으며 이것이 주행거리에 조금이나마 영향을 끼치는 것 같습니다. 타이어 휠은 20인치, 21인치 2가지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테슬라처럼 특별한 방식의 인터페이스가 아닌 콤보식 방식입니다. 서론에서 한번 언급드렸듯이 가장 외관상 눈에 띄는 부분이 버츄얼 사이드 미러 기술을 적용한 사이드 거울 대신 카메라를 적용하여 눈이나 비가 올때 깨끄한 화면으로 내부에서 사이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각지대가 없이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여 안정성이 높게 평가된 기술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사이더 미러에 적응한 운전자에게 새로운 기술방식이 적응하는데 어려운면이 있어 호불호가 나누어지는 기술중에 하나 입니다. 그래도 확실히 디자인면은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 기어봉 대신 버튼형 기어 방식을 채택하여 다른 자동차 브랜드에서 볼 수 없는 내부 인테리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한국에 출시된 아우디 E 트론의 가격은 약 1억 1500만원으로 테슬라 모델 X 와 비슷한 가격으로 측정되어 가성비면에서는 좋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나의 견해

아우디 자동차 회사의 강점은 내연기관 자동차 성능과 기능면에서도 강점이 있지만 외부와 내부 디자인 면에서 확실히 강세를 보이는 것을 E 토큰 모델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기 자동차 부분에서는 해결해야 되는 점이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우선적으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에 대해 먼저 개선해야 하며 현재 주행가능거리로는 세컨 자동차 이미지로 비추어지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모터출력이 타사에 비해 너무 뒤쳐져 있어 최고속도가 낮은점과 가속성능이 현저히 떨어지는 점에서 아우디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와 비교하였을때 파워풀한 아우디 브랜드를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도 우선적으로 보완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하지만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스포츠카와 세단 부분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는 아우디라면 몇년안에 전기자동차도 높은 수준까지 끌어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