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개

제네시스 GV80 알아보기(특성과 장단점)

by easycorp 2021. 5.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네시스에서 SUV 모델로 출시한 GV80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V80 알아보기(특성과 장단점)

제네시스 GV80 소개

현대자동차의 명품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2020년 1월에 첫 준대형 SUV CV80 모델을 출시 하였습니다. 처음 예정 출시일은 2019년 11월로 공지 하였으나 디젤 자동차 엔진 배기 가스 인증 문제로 지연되어 2달 뒤 출시 되었습니다. 확실히 제조 생산 과정이 다른 점은 GV70/GV80/GV90 차량의 세단 라인 모델들은 울산에 있는 5공장에서 제조 및 생산을 거치고 있지만 SUV 차랭 라인은 따로 2공장을 만들어 제조와 생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GV80의 자동차 가격은 6천만원 초반에서 풀옵션 기준으로 9천만원 중반까지 이루어져 있는데 처음에는 비싸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초반 마케팅 홍보와 수입차 못지 않은 고급 이미지로 예약접수 첫째날 약 1만5천대가 예약되어 국내 자동차 역사상 그랜저 IG 다음으로 많은 예약 접수가 들어 왔습니다. 그리고 다음날과 그다음날도 폭발적인 예약이 들어와 출고 지연이라는 사태까지 발생할 정도로 출시일 이후 뜨꺼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한 북미에서도 사전예약이 2만대가 넘어가며 BMW와 벤츠와의 경쟁에서도 밀리지 않을 거라는 평가도 있습니다. 2021년 중순정도에 GV80 쿠페도 출시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사람들에서 많은 기대를 주고 있습니다. 과연 국내 SUV의 획을 긋는 제네시스 GV80은 성능 또한 좋을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80 특장점

제네시스 GV80은 세단 G80가 동일하게 후륜구동을 적용하였으며 현대 자동차 옵션 특성상 세타3 2.5T로 부터 I6 스마트스트림 3.0D 엔진 까지 다양한 엔진 등급 옵션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은 세단에서 많이 적용하는자동차 자체의 구조와 하중 담당하는 하는 구조가 하나로 된 모노코그 프레임을 국내 SUV 자동차에 처음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제네시스 GV80의 외관 디자인을 보면 전면부 라이트와 방향지시등이 휀더에서 사이더쪽으로 길게 설계 되었지만 독립적인 다지인 보다는 G90의 세단 이미지를 비슷하게 가져온 점이 사람들에게 다소 아쉬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GV80은 준대형 SUV 치고는 자동차 높이가 매우 낮으며 공기저항을 줄이는 낮은 형태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디자인은 날렵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주지만 뒷좌석 공간이 협소한 점에서 국내 경쟁 SUV 자동차인 기아자동차의 모하비와 비교가 되는 점 중에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장점으로는 엔진 부분인데 가속성능으로 제로백이 5초대로 나와 국내에 출시된 SUV에서 동력 부분에서는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에서 반영되지 않은 실내에 10개의 에어백이 적용 되었으며 자동차 제어에서 음성인식 기능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네시스 GV80은 국내 처음으로 포르쉐에서 진행하고 있는 인디오더 주문 방식으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우선적으로 엔진타입과 구동계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컬러와 타이어 크기, 승차인원, 디자인을 선택하며 다음오로 추가 옵션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그리고 모든 초기 출시 차량들처럼 초기에 비판들이 있었는데 기어를 변경하였으나 다른 변속으로 변경되는 변속 결함이 발생한 적이 있는데 스탑앤고 장치의 오류로 리콜이 들어가 즉각적으로 수정이 들어갔으며 후속조치가 빨라 오히려 좋은 평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안전성 면에서도 필증이 된 사건중 세계적으로 유명한 타이거 우즈가 GV80을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 수미터를 굴러 갔지만 10개의 에어백이 모두 작동하고 외부만 약간 파손되었으며 운전자는 이상이 없다는 매체 보도를 통해 한번더 세계적으로 제네시스 GV80의 안정성에 대해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나의 평가

제네시스 GV80 출시로 국내에서는 수입차와 국사차의 경계를 무너 뜨리는 계기가 되어준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뿌듯한 것은 안전성 면에서 지금까지 나온 국산차와 비교가 되지 않는 점과 엔진 출력 면에서 확실히 수입 SUV 자동차와 비교 하였을때 절대로 뒤쳐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에서 금액적으로도 비싸다고는 생각되지 않는 만큼 잘 출시된 자동차 인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