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개

테슬라 모델 3 알아보기(개요, 특장점)

by easycorp 2021. 5.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슬라의 대표 모델인 모델 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 모델 3 알아보기(개요, 특장점)

테슬라 모델 3 개요

테슬라 모델 3은 중형 세단이며 전기차 세계1위 브랜드 테슬라의 대표 모델 입니다. 한국에서는 2019년 8월 중순에 출시하여 최근 모델로 알고 있지만 2016년 초에 공개된 자동차로 확실히 전기차 분야에서는 미국이 한국보다 미래 기술에 대해 많은 투자와 앞서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3는 현재 2018년 부터 미국 시장에서 판매량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2020년 테슬라 자동차 열풍이 불어 수입차 브랜드 중 판매량이 가장 높았습니다. 또한 2021년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브랜드들을 제치고 1위를 차자하면서 중형 전기 세단의 대표 자동차로 등급하게 되었으며 테슬라 회사의 큰 발전과 수익을 안겨준 모델 입니다. 사람들이 테슬라 모델 3에 열광을 한 이유는 테슬라 모델 3의 설계도면과 관련 서류가 엄청나다는 것으로 설명이 되는거 같습니다.

 

 

테슬라 모델 3 세부사항

테슬라 모델 3는 총 4개 등급으로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 등급에서 퍼포먼스 최상 등급으로 나눠져 있으며 한국에는 3가지 등급만 선보였습니다. 외부 색상은 기본 무상 옵션으로 펄 화이트가 있으며 나머지 4가지 색상은 유상 옵션으로 가능 합니다. 내부 색상은 블랙이 기본 무상 옵션이며 블랙 앤 화이트 색상이 유상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휠은 18인치가 기본 무상 옵션이며 퍼포먼스 등급만 20인치 휠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자동차라고 하면 완전 자유 주행 기능인 FSD를 머리속에 떠오르는데 아직은 미완성된 기능으로 추후 개선되는 점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이후 완성 단계에 도달한다고 하며 현재 구입은 추후 완성 금액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먼저 구매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인테리어 부분에서는 기봊거으로 필요한 외부포트가 들어가 있으며 시트는 기본 가죽 재질이 들어 갔지만 핸들 부위는 동물가죽을 사용하여 그립감을 높였습니다. 오디오는 3D 사운드로 발전한 이머시브 사운드를 적용하였으며 프리미엄 등급에서는 14개의 엠프를 장착하여 최근 소비자 트렌드 부분에 많은 신경을 쓴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놀라운 점은 자동차 구입 이후에는 몇가지 옵션을 추가적으로 어플이나 인터넷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점이나 지역 위치상 한국에서는 완전자유주행 기능만 추가 구매가 가능합니다. 테슬라에서 모델 3 최상위 등급 퍼포먼스 등급에만 적용되는 기능중에 트랙모드가 있습니다. 이 모드는 자동차 환경이 브레이크 온도, 예열 시간, 차량 가속 방향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차의 최고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안전성 부분, 에너지 부분 등의 하드웨어 부분을 컨트롤하는 모드 입니다. 테슬라 모델 3은 2020년 10월에 기능들이 많이 추가 되었으며 그 중 대표적으로 이전에 히터와 압축기를 사용하는 방식에서 히트펌프를 추가 하면서 전기 자동차의 겨울철 주행거리 단축에 대한 취약 부분을 개선하였습니다. 그리고 히트펌프 추가 설치로 전면부 형체가 많이 변경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유 주행 기능 옵션 금액이 상승함에 따라 자동차 가격을 그만큼 다운 시켰습니다. 테슬라 모델 3은 상사 사륜 구동을 적용하여 눈이 많이 내리는 국가에서도 최고의 판매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 차량에는 스페어 타이어가 없는데 그이유는 전기 자동차는 주행거리가 첫번째 중요시 되는 부분이랑 스페어 타이어 무게마저 없애 버린 듯 합니다,. 또한 장착 된 타이어를 보면 전기 자동차의 바닥 특유의 소음을 줄이기 위해 흡읍재가 들어간 타이어를 장착 하였습니다.

 

 

나의 의견

테슬라 모델 3의 출시로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자동차 브랜드에서 전기차 투자에 눈을 돌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하며 자동차 뿐만이 아니라 관련 반도체, 원자재 등 분양에서도 전기 자동차 초첨으로 개발하는 경향을 보이는 것처럼 테슬라 모델 3 출시는 세계 경제 발전과 방향을 변화시켰다고 보입니다. 또한 테슬라에서는 모델 3을 출시하면서 세계 전기 자동차 회사의 1위 자리에 우뚝 설수 있는 발판을 마련 하였다고 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정부 전기차 지원금이나 제도면에서 한발 늦게 대처하는 것이 아쉬운 점이라고 생각하고 얼른 국내 자동차 브랜드에서도 전기 자동차 개발에 힘써 뒤처지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