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개

제네시스 GV70 분석(특장점 알아보기)

by easycorp 2021. 5.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네시스에서 선보인 중형 SUV인 GV70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분석(특장점 알아보기)

제네시스 GV70 개요

제네시스에서 2020년 10월 말에 GV70 모델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2달도 되지않아 2020년 12월에 새로운 중형 SUV 모델이 GV70을 전 세계적으로 같은날 출시 하였습니다. 시기상 급하게 출시하여 사전예약 없이 진행되었으며 출시 후 1만대의 계약이 하루만에 이루어지면서 GV80보다 더욱 인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2021년 3월에는 국내 SUV 판맨 1위를 자랑하는 현대자동차 싼타페 모델을 제치고 1위를 하였으며 계속적으로 판매량이 늘고 있습니다. 벤츠나 BMW와 같은 고급 브랜드 SUV를 타고 싶지만 GV80 처럼 자도차 크기가 커서 부담되는 고객들이 기다려온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은 과연 차량 크기가 작아 졌지만 성능은 과연 어떻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특장점

제네시스 GV70은 중형 세단인 G70의 기본적인 사양 중 후륜 구동을 채택한 SUV이며 엔진은 GV80과 동일한 세타3 2.5T 가솔린과 V6 람다3 3.5T 가솔린, R2 2.2L 디젤엔진 라인으로 3개 등급으로 출시 되었으며 자동 8단 변속형식을 적용 하였습니다. 외관 자동차 크기는 현대자동차의 싼타페 DM보다는 약간 크며 BMW의 X3와 비슷한 수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역시 후륜구동 방식으로 현대자동차의 투싼 NX4보다 좁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 면에서는 앞서 출시한 G80과 GV80 디자인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램프 방식에서 차이점이 있는데 G80과 GV80에서는 방향지시등 신호가 휀더쪽 2줄과 리어램프쪽 2줄에서 신호가 반영되었지만 GV70에서는 사이드 미러에 방향 지시등 신호가 반영되었습니다. 내부 14.5인치인 증강형실 네비게이션이 앞서 출시한 모델과 동일하게 적용 되었습니다. 또한 서스펜션 부분에서 후륜 부부은 동일한 더블 위시본 기반 멀티링크 방식을 채택하였으나 전륜 서스펜션은 듀얼링크 맥퍼슨 스트릿 방식을 채택한 점에서 변화를 주었습니다. GV80에는 중간 사이드 부분의 에어백 2개 추가로 10개의 에어백이 적용되었지만 GV70은 줄어든 차체 크기로 8개의 에어백이 적용 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70의 가격대는 4천9백만원에서 7천만원 후반대로 측정 되었습니다. 생산지역과 공장은 SUV 제조만 하는 GV80모델과 같이 울산 2공장에서 제조 및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에서 가장 눈길이 가는 기술중 하나는 지문인식을 통해 자동차 시동이 걸리는 지문인식 기능이 국산차 최초로 적용 되었다는 점입니다. 또한 대리운전이나 주차발렛을 할 경우 디스플레이에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차주의 개인 정보가 나타나지 않는 모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GV70에는 초음파 센서가 아닌 레이더 센서를 적용하여 뒷자석 승객에게도 알림을 전달하는 등 많은 새로운 기술들이 적용 되었습니다. 타이어는 18인치에서 21인치까지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며 가속성능 즉 제로백은 3.5T 가솔린 엔진 등급으로 5초대가 나오며 엔진 성능에도 만족도를 주었습니다. 모든 브랜드의 모델들이 초기 출시시 결함이 있지만 제네시스 GV70에는 아직까지 큰 결함은 없었지만 최근 트렁크 도장에 이상이 있어 결함이 아닌 고객 컴플레인이 들어왔지만 AS대응에서 다소 아쉬운점을 나타내어 이슈가 된 점이 있습니다.

 

 

나의평가

국산차 중 수입차 벤츠 GLC와 BMW X3를 인기면과 성능 부분에서 대적할 수 있는 국산차가 없어지만 제네시스 GV70 출시는 앞서 말한 수입차보다 월등히 성능적으로나 디자인면에서도 우수한 면을 보이며 중형 SUV에서도 국산차와 수입차의 구분이 없어지는 계기를 마련해준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자 또한 제네시스 준대형 SUV GV80에 눈길을 끌었지만 자동차 크기에 부담을 많이 느껴서 망설이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네시스 GV70은 여성 운전자에게도 크기 부담 없이 탈 수 있으며 모든 연령층 용도에도적합하며 앞으로 모든 고객층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