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개

제네시스 G70 알아보기(특장점 및 분석)

by easycorp 2021. 5.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네시스에서 선보인 중형 스포츠 세단 모델이 G70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70 알아보기(특장점 및 분석)

제네시스 G70 알아보기

제네시스에서 고급 준대형 세단 이상만 생산하다가 2017년 9월 중순에 중형 세단인 G70을 출시 합니다. 제네시스 G70은 출시 1주일동안 약 3천대 정도 판매계약이 이루어져 목표 판매량의 절반을 넘겼으며 평균 매달 천대정도 판매되고 있는 걸 보니 절반 장도의 판매도 안되는 기아자동차 스팅어에 비해 성공한 것으로 평가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현대자동차가 아닌 제네시스 고급 브랜드 모델로 한국 사람들에게는 마케팅 면에서는 확실히 큰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스팅어 모델이랑 비교가 되는 모델로 과연 기아자동차의 성공을 이루지 못한 스팅어에 비해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모델입니다. 과연 성능은 우수할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70 특징

제네시스 G70은 엔진 라인 등급으로 2.0T 가솔린, 3.3T 가솔린, 2.2 디젤 총 3개의 등급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전 모델에 4WD 선택 적용이 가능하며 서스펜션은 후륜은 기존 더블 위시본 기반 멀티링크를 적용하였으며 전륜 서스펜션은 듀얼링크 맥퍼슨 스트럿 방식을 적용 하였습니다. G70은 제네시스의 중형 스포츠 세단이라는 점에서 3.3T 가솔린 모델 기준으로 성능가속인 제로백이 4.7초가 나오며 이는 기아자동차 스팅어의 같은 등급 기준과 비교 하였을때 0.2초 더 빠른 결과가 나왔습니다. 제네시스 G70의 자동차 전체 길이는 같은 등급의 모델인 벤츠 C클래스와 BMW 3시리즈와 비교하였을때 작게 설계 되었으며 특히 후류구동방식의 제네시스 G70은 뒷자석 공간이 전류구동방식의 현대자동차 아반떼와 비숫하다는 점에서 많은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형 스포츠 세단이지만 외관 디자인이 날렵한 이미지 보다는 모던한 고급세단 이미지로 기아자동차 스팅어 모델보다 디자인이 뒤처진다는 평가도 받았습니다. 또한 운전모드에서 스포츠 모드와 컴포트 모드에서 중형 스포츠 세단이라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 모드에 큰 기대를 했지만 스포츠 모드와 컴포트 모드의 차이는 크게 없어 많은 실망을 가져 왔습니다. 또한 제네시스 G70의 자동차 가격을 보았을떄 3천민원 후반에서 5천만원 중반의 자동차 가격으로 비싼 출고가로 많은 사람들이 차라리 현대자동차의 그랜저나 기아자동차의 K7을 구매하는 것이 낫지 않냐는 평이 있지만 제네시스 G70은 스포츠 중형 세단으로 앞서 비교한 모델들과는 자동차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대상을 찾을려면 벤츠 회사의 C43 AMG와 비교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벤츠 C43 AMG의 출고가가 8천만원 중반인 것에 비교했을때는 제네시스 G70은 가성비가 있다고 평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외관은 모던하다는 지적을 받았지만 내부 인테리어에서는 타브랜드 모델과 비교 했을때 고사양의 옵션과 실내에 적용된 고급 소재와 편의 기능들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2020년 10월에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차량 가격은 풀옵션 가격 6천만원 중반까지 올라 갔지만 이때의 제네시스 전체 모델의 옵션과 사양이 올라가면서 앞의 문제점들이 보완되면서 이 시기부터 기아자동차 스팅어와 비교 하였을때 판매량이 3배로 격차가 늘어났으며 고급 브앤드 벤츠의 C 모델과 BMW의 3시리즈 모델들도 긴장하게 되면서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또한 제네시스 G70은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스포츠 세단이기 때문에 많은 투자와 오랜시간 동안 개발을 한 차량으로 발전 속도도 빠르고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는 차량이기 때문에 많은 기대가 되는 모델입니다.

 

 

나의견해

제네시스 G70의 출시로 현대자동차 그랜저와 기아자동차 K7과 많은 사람들이 선택의 혼란이 왔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확실히 제네시스라는 브랜드 가치로 생각보다는 성공을 이루고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아쉬운점은 뒷자석 공간이 적은 점인데 추후 다음 세데에 쿠페 모델을 출시한다면 스포츠 세단과 공간 문제 둘다 해결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그룹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모델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발전이 있는 모델로 관심이 가는 모델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