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개

벤츠 S클래스 분석 및 현재 상황

by easycorp 2021. 5.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벤츠의 최상급 모델인 S클래스 모델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벤츠 S클래스 분석 및 현재 상황

벤츠 S클래스 개요와 현황

벤츠 S클래스 모델은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생산하는 대형 세단입니다. 또한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출시하는 세단 중에 최상위 등급의 모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S클래스는 Sonderklasse의 의미로 최상급을 의미합니다. S클래스가 출시 될 때마다 적용되는 최신 기술과 시스템이 평범한 브랜드 차량에 도입되기까지 최소 10년 이상 걸리는 만큼 S클래스는 항상 다른 차량의 본보기이자 리더하는 모델 중에 하나 입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벤츠라는 최고의 브랜드에 최상 등급의 차로 높은 지위층, 유명한 연예인, 돈 많은 사람이라면 무조건 선택하는 차로 각인 되는 모델입니다. S클래스의 역사는 1953년 1세대로 출시된 W180 모델 부터 시작되며 1972년 4세대 W116모델부터 S클래스라는 이름으로 정식적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2014년에 출시한 S클래스 쿠페와 2015년에 출시한 S클래스 카브리올레 모델은 SL모델로 출시로 단종 되었으며 현재는 2020년 10세대 출시로 사람들에게 고급 세단 이미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 특징과 분석

10세대 S클래스는 2020년 7월에 공개하였으며 한국에서는 2021년 4월에 선보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차외선 차단 썬팅과 전동식 블라인드가 탑재되어 있으며 이중접합 유리가 사용된 상위 트림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에어매틱 서스펜션과 프리세이프 픓러스, 매직 비전 컨트롤 등 안전 쪽으로도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외부 스펙으로는 9세대 W222에 비교했을때 크기는 비슷하나 무게부분에서 알루미늄 재질 양을 2배로 늘려 더욱 가벼워져 연비 부분을 위한 스펙으로도 볼 수 있지만 차량 충돌시 잘 찌끄러지게 설계가 되어 있어 운전자가 타고 있는 차량 내부로 충격이 전해지지 않도록 설계한 것이다. 이전 모델에서는 앞 뒷 모습이 비슷한 디잔인을 보였지만 10세대에서는 다른 모습을 보여 새로운 벤츠 S클래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면 모습에서도 범퍼 두께가 두꺼워졌으며 헤드라이트 면적과 길이가 길어진 점에서 다소 새로운 이미지로 보입니다. 내부적으로 들어가 보면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9세대 W222모델에서는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일체형으로 되었다면 10세대 모델에서는 따로 분리된 점을 볼 수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에 메리세데스 벤츠에서 3단계 자유주행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안전 문제에서 벤츠 모델중 최초로 뒷자석에 에어백을 장착하여 측면 충돌사고에서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는 벤츠의 앞서가는 기술 브랜드 이미지를 한번더 볼 수 있습니다. 이전과 다르게 가장 큰 특징을 보이는 기능 중에 하나는 차량 앞유리에 보여지는 사물이나 자연에서 정보를 얻어 운전자가 운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을 선보였지만 한국에서는 이 옵션을 제외하여 출시 되었습니다. 또한 2021년에 출시한 전기로 100km 갈 수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도 아직은 한국에 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

 

 

나의 생각

벤츠 S클래스 모델은 유명한 기생충 영화에서 부유층 사장으로 나오는 이선균 차로 도 선보이며 영화나 드라마 등 많은 매체에서 높은 지위층이나 대통령차, 부자집 차로 많이 출연하지만 조금씩 대중화 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무리해서라도 누구나 타고 싶은 모델이며 브랜드 레벨이 다른 벤틀리와 롤스로이스와 비교 했을때 가성비가 좋은 차로도 평가가 되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데 모델인거 같습니다. 또한 다른 브랜드의 선두주자처럼 항상 새로운 기능과 안전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아쉬웠던 점이 디자인 부분에서 고급 세단이라는 웅장한 느낌보다는 스포츠카, 쿠페 등 날렵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변화 된 점이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누구나 목표이자 꿈인 차로 대부분 벤츠 S클래스를 지목 할거라 생각합니다. 9세대에서 다소 자동 변속기 문제와 리콜 차량 등 조금의 문제가 있었지만 10세대에서는 최초 적용 기능들이 있어 많은 기대가 됩니다. 벤츠 S클래스는 모든 브랜드에서 대표 고급세단 자리를 오랫동안 지킬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