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개

BMW 7시리즈 분석(개요 및 장단점)

by easycorp 2021. 6.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BMW사의 최고로 비싸고 등급이 높은 7시리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BMW 7시리즈 분석(개요 및 장단점)

BMW 7시리즈 개요

독일의 고급 브랜드인 벤츠 라이벌 자동차 회사인 BMW 7시리즈는 1977년도에 1세대 E23 모델인 1세대 부터 역사가 시작 됩니다. 한국에서는 1987년도 부터 수입차 수입이 허가 되면서 1987년에 출시한 2세대 E32 모델부터 들어와 한국 시장에 알려지게 됩니다. 현재는 2015년에 6세대 출신으로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19년도에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더욱 고급적인 이미지로 변화 였습니다. 또한 2022년도에는 7세대 출시예정으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벌 회사와 모델인 벤츠 S클래스가 워낙 사람들 사이에서 평가도 좋으며 탄탄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어 BMW 7시리즈는 항상 벤츠 S클래스 뒤를 쫒아가는 이미지 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6세대 모델에서 BMW 7시리즈와 벤츠S클래스의 격차가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하지만 벤츠 S클래스를 상대할 수 있는 모델은 BMW 7시리즈만 존재한다는 사실에는 누구나 인전하는 부분입니다. 다음 순서에서 BMW 7시리즈의 성능은 어느 정도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BMW 7시리즈 장단점 분석

BMW 7시리즈는 현재 6세대로 이용이 가능하며 2022년에 7세대가 출시 예정입니다. 6세대 기준으로 라인업을 보면 엔진과 트윈터보 수에 따라 등급이 나누어 지며 가솔린 모델은 730i 부터 760Li 까지 Alpiva B7을 포함하여 총 세부적으로 8개로 나누어 진다. 직렬 4기통부터 V형 12기통까지 나우어지는 만큼 선택의 폭이 넓다. 디젤 모델에서는 725d 부터 750Ld까지 총 8개로 나누어지며 직렬 4기통부터 직렬 6기통 까지 나누어 진다. 이런 세부적이고 광범위한 등급은 자동차 가격에도 많은 차이가 나며 1억3천후반부터 2억3천초반까지 금액이 형성 되었습니다. BMW 7시리즈 6세대는 2015년에 출시 되었으며 뒷자석 레이저 라이트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뒷자석에서 차량의 컨디션과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패드 장착을 하였으며 원격 자동주차도 가능한 기능도 적용해본 점에서 편의성 기능에 많은 투자를 하였습니다. 외관 디자인에서는 전체 자동차 길이는 약간 길어졌으며 주행시 전면부의 자동차 그릴이 자동으로 열리는 기능이 처음 적용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내부 디자인에서 전에 출시된 기본 BMW 네비게이션은 독일산 차량 대부분이 그렇듯이 한국 지도 데이터와 맞지 않아 따로 네비게이션을 구입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이번 BMW 7시리즈 6세대는 국내에서 지원을 받은 지도정보와 데이터가 네비게이션에 반영되어 바로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그리고 터치스크린도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자동차 스마트키는 기존 버튼식 스마트키가 적용되지만 필요시 추가 옵션으로 터치스크린이 되는 자동차키도 선택이 가능해 졌습니다. 또한 안전 부분에서도 차선 유지 도움 기능과, 핸들링 조절, 차선 컨트롤 등의 현재나온 안전 기능들이 모두 적용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엠비언트 라이트 적용과 스카이라운지 파노라마 썬루프 적용으로 자동차의 고급스럼움을 한층 더랬습니다. 출시되고 타브랜드 모델들에서 필수로 일어나는 결함은 크게 이슈 된 점은 없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이 벤츠 S클래스와 비교하였으때 BMW 7시리즈의 하위 모델의 특성인 스포츠성이 조금 반영된 부분에서 승차감이 떨어진다고 평가가 있어 고급 대형 세단 이미지에서 약간 아쉬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벤츠 S클래스에 뒤처진 요소 중 하나가 시장분석과 마케팅 실패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내 생각

필자는 벤츠와 비교하였을때 BMW의 외관 이미지가 강한 이미지와 단단한 이미지로 좋아 하는 브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BMW 7시리즈를 실제로 운행 해본 결과 확실히 차체 하부쪽 소음이 다소 발생하여 벤츠 S클래스보다 승차감이확실히 떨어진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성능면과 다저안면에서는 벤츠 S클래스보다 한층 위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내부 기능들의 사용이 복잡하지 않고 편리하게 설계되었으며 내부 수납공간과 공간활용면에서도 내부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 것이 보였습니다. 확실한 시장조사와 마케팅 전략만 받쳐준다면 벤츠 S클래스 시장을 넘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